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두피 가려움증 원인(해결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21. 11. 18. 16:23
    반응형

    오늘은 두피 가려움증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피 가려움증 원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이번 포스팅은 두피 가려움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읽는다면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두피 가려움증 원인에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이제 두피 가려움증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를 확인해주세요.

    목차

      두피 가려움증 원인 알아보기

      두피 가려움증 원인과 해결방법 

      환절기에 가장 많이 나타나는 현상 중 하나가 두피 가려움증입니다.두피 가려움증으로 인해 머리를 꼼꼼하게 깨끗이 감았는데도 불구하고 두피에서 가려움 증상이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두피 질환과 관련된 두피 가려움증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두피 가려움증의 원인

      두피에서는 기본적으로 외부환경으로부터 보호받기 위해 피지를 분비하게 되는데 이런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될 경우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지면서 가려움증을 일으킵니다. 

       

      ● 불규칙적인 생활습관/스트레스

      평소 불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고있다면 두피에 열감이 발생해 가려움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늦은 시간까지 야근을 하거나 학업으로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과정을 지속적으로 반복할 경우 두피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 과한 헤어 시술

      2030 세대의 경우 빈번한 헤어 시술로 인해 두피 가려움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머리 염색에 사용되는 탈색 약의 경우 두피에 강한 자극을 주기에 지속적으로 반복할 경우 가려움증에서 탈모까지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합니다. 두피의 휴식기간을 위해 3개월의 간격을 두피 시술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샴푸, 약제 부작용

      두피 가려움증 원인으로 헤어제품의 부작용, 알레르기를 들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제품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거나하면 두피가 점점 빨개지면서 작은 돌기같은 것이 생기면서 물집이 잡히거나 딱지가 앉기도 하면서 가려움증을 유발합니다.

      ● 지루성 두피염

      생활습관을 개선했음에도 불구하고 가려움증이 나타난다면 지루성 두피염일 가능성도 염두해보셔야 합니다. 지루성 두피염은 가려움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만들고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에 빠른 시일 이내로 정밀검사를 받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두피건선

      두피건선의 경우 두피에 유분이 없기 때문에 자주 샴푸를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2~3일에 한 번씩 샴푸를 해주는게 좋고습니다.

      또한 샴푸는 세정력이 강한 알칼리성 샴푸보다는 세정력이 약한 산성 샴푸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요즘은 두피가 건조한 사람들 맞춤으로 수분 공급 라인의 샴푸도 있으니 내게 맞는 샴푸를 찾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피 가려움증 해결방법

      두피 가려움증 원인에 따라 그 대처법과 치료법은 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피 가려움증의 원인을 찾고 생활습관을 바르게 바꿔야 합니다.

       

      지루성 두피염과 두피건선이 두피 가려움증의 원인이라면 병원을 방문하신 후 전문의 상담을 통해 해결책을 찾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과한 헤어시술이 두피 가려움증의 원인이라고 생각되시면 헤어시술을 줄이고 두피에 영양제와 휴시시간을 주는 것이 방법입니다. 

       

      오늘은 두피 가려움증 원인과 두피 가려움증 해결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두피 가려움증 원인과 두피 가려움증 해결방법에 관한 정보를 포스팅에서 얻어가셨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