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신청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21. 11. 19. 15:52
    반응형

    오늘은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이번 포스팅은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읽는다면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에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이제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를 확인해주세요.

    목차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총정리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기초노령연금은 일정 기준이 되면 국가로부터 꾸준히 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급자격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기초노령연금을 받을 수 있을지 확인해보겠습니다. 2021년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노령연금

      기초노령연금은 2007년 노무현 정부에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만 65세 이상의 상대적으로 어려운 노후생활을 계속하는 분에게 국가에서 연금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그동안 세금을 성실히 납부하셨으니 누릴 수 있는 복지 제도입니다.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이고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계시며 국내에 거주(「주민등록법」제6조 1, 2호에 따른 주민등록자)하는 어르신 중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 이하여야 수급자격이 주어집니다.

      기초노령연금 수급 자격은 가구에 따른 소득 조건에 해당되야 합니다. 부부가구 소득기준 2021년 기준으로 270만 4천원 이하여야 합니다. 월 소득 금액 기준입니다. 단독 가구라면 169만원 이하여야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에 해당됩니다. 

      요약

      1. 만 65세 이상일 것

      2. 대한민국 국적 보유자

      3. 국내에 거주 중인 자

      4. 가구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 이하일 것

       

      소득인정액 산정방식

      소득인정액의 기본적인 계산방식은 "소득평가액+재산의 소득환산액"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초노령연금 지급금액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에 본인이 해당한다면 매월 기초연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금액은 일반수급자와 저소득수급자에 따라 상이합니다.

       

      - 일반수급자: 단독가구 월 최대 254,760원 / 부부가구 월 최대 407,600원

      - 저소득수급자: 단독가구 월 최대 300,000원 / 부부가구 월 최대 480,000원

       

      기초노령연금 신청방법

      기초노령연금은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나 읍면사무소, 국민연금공단 자사 센터로 가서 방문신청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복지로 사이트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복지로 사이트에서 신청하는 방법이 어려운 분들은 국민연금공단 콜센터에 전화해도 됩니다. 국번없이 1355로 전화하여 담당직원에게 직접 시청하시면 됩니다.

      방문신청이나 인터넷 신청이 어려운 분들은 1355로 전화해서 직원에게 상담해보고 기초노령연금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및 신청방법에 관한 정보를 포스팅에서 얻어가셨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