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보건증 발급 병원 찾는 방법 및 비용
    카테고리 없음 2021. 11. 29. 17:26
    반응형

    오늘은 보건증 발급 병원 찾는 방법 및 비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건증 발급 병원 찾는 방법 및 비용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이번 포스팅은 보건증 발급 병원 찾는 방법 및 비용이 궁금하신 분들이 읽는다면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보건증 발급 병원 찾는 방법 및 비용에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이제 보건증 발급 병원 찾는 방법 및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를 참고해주세요.

    목차

      보건증 발급 병원 찾는 방법 알아보기

      보건증 발급 병원 찾는 방법 및 비용 확인하기

      보건증은 위생과 관련된 업종에 일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여러 가지 검사를 하고 진단하는 일종의 건강진단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식품위생법 제40조(건강진단)에 의거하여 유흥업 또는 식품 관련 종사자의 건강에 문제가 없다는 것을 확인하기 위한 목적이기 때문에 꼭 필요한 절차입니다.

      검사항목 및 비용

      보건소에서 보건증을 검사 전에 필요한 것은 항목에 따라 비용이 3,000원~6,000원이며 일반 병원일 경우 10,000원 ~ 20,000원입니다.

       

      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신분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꼭 지참해서 가셔야 하고 미성년자일 경우 등본과 함께 학생증을 준비해 가면 됩니다.

      ※일반 음식점

      결핵과 전염성 피부질환(세균성), 장티푸스(면봉을 항분에 넣어 체크)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학교 및 단체급식

      학교나 호텔, 유치원, 어린이집, 구내식당과 같은 단체급식소의 업종은 결핵, 장티푸스, 세균성 이질, 전염성 피부질환(세균성)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유흥업소

      다방이나 단란주점, 유흥주점, 등의 업종이 해당하며 결핵과 전염성 결핵, 에이즈, 피부질환(세균성), 장티푸스, 임질, 매독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보건증 발급 기간 및 유효기간

      ※발급 소요 시간

      약 5일 이후에 수령이 가능합니다. 이유는 대변의 세균 배양 검사에 따라 시일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보건증 유효기간

      기본적으로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하지만, 유흥업종 종사자는 3개월, 집단 급식 시설 종사자는 6개월입니다.

      보건증 발급 병원 찾는 방법

      내가 사는 지역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서 보건증을 발급하는 병원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보건소에서 검사와 보건증 업무를 하지만 현재는 하지 않는 곳이 많습니다. 때문에 일반 병원을 알아봐야 합니다. 보건증 업무를 보는 곳을 알아보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거주지 내 보건소 검색

      거주지 내 보건소를 모른다면 검색창에 "온라인 민원서비스 G-health 공공보건 포털"을 이용하시면 주변 보건소를 알 수 있습니다.

      2. 거주지 내 보건소 확인

      3. 보건소 공지사항 확인하기

       

      보건소 공지사항에 보건증 업무를 진행하는 병원을 정리해 놓은 서류가 있습니다. 보건소 공지사항에 정리된 병원이 모두 보건증 업무를 진행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방문하기 전에 전화로 보건증업무를 진행하는지 확인해보고 방문해주세요.

      보건증 발급 방법 

      ◎보건소 방문 보건증 발급 

      신분증,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을 꼭 지참해 보건소에 방문해주세요. 수수료는 3000원이며 현금 외에 카드 결제도 가능합니다. 보건소 보건증 발급 기간의 경우, 검사 진행 후 5~7일 정도 소요되며 정해진 날짜에 보건증 수령을 하시면 됩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오늘은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원하

      wantsportscar.tistory.com

       

      오늘은 보건증 발급 병원 찾는 방법 및 비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보건증 발급 병원 찾는 방법 및 비용 정보를 포스팅에서 얻어가셨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