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동차검사 예약방법 (비용, 알림 설정)
    카테고리 없음 2021. 11. 13. 13:05
    반응형

    오늘은 자동차검사 예약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검사 예약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검사 예약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이 읽는다면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자동차검사 예약방법에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이제 자동차검사 예약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를 확인해주세요.

    목차

      자동차검사 예약방법 알아보기

      자동차검사 예약방법 및 비용 알아보기

      우리나라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은 정기적으로 자동차검사를 해야합니다. 자동차검사는 최초 등록일로부터 4년이 되는 날 전 후 한달 안에 의무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만약 자동차검사를 받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자동차검사 예약자동차검사 예약방법

      자동차의 최초 등록일과 검사기간은 자동차등록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네이버의 [마이카 서비스]를 통해 차량을 등록해 놓으면 검사일자, 리콜, 보증사항 등이 상시로 확인 가능합니다.

      자동차검사 장소

      한국교통안전공단 검사소를 통해 자동차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또 다른 방법으로는 민간 검사소에서 자동차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검사소나 민간 검사소 중 자신이 편한 곳에서 자동차검사를 받으면 됩니다.

      자동차검사자동차검사 인터넷예약

      자동차검사의 목적

      자동차검사 목적은 국민의 생명보호, 재산권 보호, 대기환경 개선, 운행질서 확립, 거래질서 확립의 목적이며 자동차검사를 통해 주행중 차량의 안전도 검사 및 배출가스 허용 기준을 초과하지는 않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자동차검사의 종류

      자동차검사는 정기검사와 종합검사로 나뉘어집니다. 정기검사는 신규 등록 후 일정기간마다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검사 및 대기환경보전법 제62조의 규정에 따른 운행차 배출가스 정기검사 및 소음·진동관리법 제37조의 규정에 따른 운행차의 정기검사이고

      종합검사는 종합검사 대상지역에 등록된 일정 차령이 지난 모든 자동차는 일정기간마다 정기적으로 종합검사를 실시하게됩니다.(대기환경보전법, 대기관리권역의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 시·도 조례)

       

      자동차검사를 통해 책임보험 및 차대소유자확인, 불법변조 및 튜닝, 위조 확인등을 확인하며 전반적인 차량의 손상과 마모 확인하게 됩니다. 또한 제동력, 속도계 검사, 전조등 광도 측정, 배기가스 소음 확인이 이루어집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 예약방법

      2020년 1월부터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가 전면예약제로 시행되어 원하는 시간에 방문해 검사를 받을수 있게 됐습니다. 이제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 예약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1. "한국교통안전공단 사이버 검사소" 검색 

      2. "자동차검사예약" 선택 후 하단 "검사차량 조회/예약"

      3. 자동차등록번호(차량번호)와 생년월일 앞 6자리로 차량조회가 가능

      4. 검사종류와 검사기간을 확인

      5. 예약일자와 검사소 선택 후 결제

      자동차검사 과태료

      자동차 정기검사 및 종합검사는 자동차 관리법에 따라 검사 유효기간 만료일 전후 1달 이내에 받아야 합니다. 정해진 기간내에 자동차검사를 받지 않으면 과태료와 행정처분을 받게됩니다.

      ※과태료

      검사기간 만료일부터 30일 이내 2만원 

      30일 이후 매3일 초과시 1만원 추가

      최대 30만원까지 부과

       

      ※행정처분

      자동차 등록번호판 압수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만원 이하의 벌금

       

      오늘은 자동차검사 예약방법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검사 예약방법 정보를 포스팅에서 얻어가셨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