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75세 이상 운전면허 갱신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21. 11. 23. 16:07
    반응형

    오늘은 75세 이상 운전면허 갱신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75세 이상 운전면허 갱신 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이번 포스팅은 75 세 이상 운전 면허갱신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이 읽는다면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75세 이상 운전면허 갱신 방법에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이제 75 세 이상 운전 면허갱신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를 확인해주세요.

    목차

      75세 이상 운전면허 갱신 방법

      75세 이상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갱신 방법 총정리

      2017년 이후 우리나라 인구중 65세 이상 인구 비중이 14% 넘어가고 있어 고령운전자 수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75세 이상 연령대에서 교통사고와 사망자의 증가율이 다른연령과 비교해 더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고령자와 관련된 사고의 비율이 지속적으로 매년 증가함에 따라 그에 따른 대책으로 운전면허 반납 혹은 만 75세 이상은 의무교육을 통한 운전면허갱신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75세 이상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갱신 방법

       

      75세 이상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갱신 주의사항

      만 75세 이상의 고령자이신 분들은 반드시 정기적으로 행해지는 적성검사 통하여 운전면허 갱신을 진행하셔야합니다. 기간 내에 받지 못해서 1년의 시간이 지나게 되면 면허가 취소됩니다.

      75세 이상 운전면허 갱신 방법

      고령자 운전면허 갱신 방법은 정기적성검사을 받은 후 갱신이 가능합니다. 정기적성검사는 치매안심센터를 통하여 치매 선별 검사를 받고,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을 받으신 후 면허시험장 혹은 경찰서에 방문하셔서 운전면허증 갱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75세 이상 운전면허 갱신75세 이상 운전면허 특별교통안전교육

       

      ◎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

       

      1. 검색창에 "도로교통공단 이런닝센터" 검색

      2. "고령운전자 교육 신청하기" 선택 

       

      3. 회원가입을 진해하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본인확인을 위한 절차이니 꼭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로그인을 하지않으면 교육을 들을 수 없습니다.

       

      ◎현장방문을 통한 이수 방법.

       

      전국 30개의 도로교통공단에 고령운전자 교육장이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집합 금지가 시행되고 있기 때문에 예약을 꼭 하신 후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전화예약은 1577-1120으로 문의 후 예약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예약은 안전운전 통합민원의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에서 교육장과 시간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참고하면 도움이 되는 글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신청 방법

      오늘은 고령운전자 교통안전 교육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령운전자 교통안전 교육 신청 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빠르

      wantsportscar.tistory.com

       

      ◎치매선별검사

       

      고령자 운전면허 갱신을 위해서는 치매선별검사를 통해 치매선별검사 교통안전교육기관 제출용으로 결과지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치매안심센터는 검사비가 무료이며, 1899-9988으로 전화하셔서 거주하시는 곳을 말씀하시면 가까운 관할 치매안심센터를 안내해 줍니다. 치매안심센터로 전화하셔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치매선별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경정신과의원을 통해서도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검사비는 방문하시는 분께서 부담 하셔야합니다. 치매선별검사 검사지를 받고 병의원의 직인과 의사의 날인을 확인해야합니다. 

       

      오늘은 75세 이상 운전면허 갱신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75세 이상 운전면허 갱신 방법 정보를 포스팅에서 얻어가셨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