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임신 극초기 증상(+주의사항)
    카테고리 없음 2021. 11. 27. 19:12
    반응형

    오늘은 임신 극초기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 및 임신 초기 주의사항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이번 포스팅은 임신 극초기 증상이 궁금하신 분들이 읽는다면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 및 주의사항에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이제 임신 극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를 참고해주세요.

    목차

      임신 극초기 증상 알아보기

      임신 극초기 증상 및 임신 초기 주의사항 알아보기

      아기를 기다리는 많은 사람분들이 임신 극초기증상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고싶어합니다. 임신 극초기에 임신임을 빠르게 알게될수록 뱃속의 태아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고, 산모도 건가아게 아이를 출산할 수 있기 때문에 임신 극초기 증상을 확인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임신 극초기 주의사항

      임신 극초기 

      임신 초기는 보통 1~3개월이라고 합니다. 그 중 4~7주 정도를 보통 임신 극초기라고 합니다. 임신 극초기증상과 생리초기증상이 비슷한 부분이많아 헷갈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금부터 임신 극초기증상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

      ※임신 극초기 증상<현기증 및 편두통>

      현기증은 대표적인 임신극초기증상입니다. 혈관이 확장되면서 혈압이 낮아지게되면서 현기증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현기증은 임신 3~4주차에 생기는 초기증상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지게 됩니다.

       

      임신 극초기에는 호르몬 분비의 변화로 자율신경계가 영향을 받아 편두통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호르몬의 영향으로 혈액량이 갑자기 증가하거나 혈압이 올라갈 경우 두통 뿐만 아니라 어지럼증, 빈혈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 및 주의사항임신 초기 증상

       

      임신 극초기 증상 <허리와 아랫배 통증>

      임산 극초기 증상 배아픔은 생리통 증상과 비슷하지만 아랫배와 허리 쪽으로 약한 경련이 있으며 배가 콕콕 거리는 통증을 동반합니다. 이와 같은 경련은 수정란이 자궁벽에 붙으면서 나타나는 임신 초기 증상입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 <가슴 통증과 크기 변화>

      생리전 증상과 유사하여 헷갈리기 쉬운 증상이기도 합니다. 모유 생성과 아기에게까지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하기 위해 프로게스테론이 많이 생성되며 이를 돕기 위한 에스트로겐도 다량 분비되면서 가슴에 통증이 느껴지고 크기가 커지게 됩니다.

       

      또한 색이 짙어지고 스치기만 하여도 아린 느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임신극초기증상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가슴 변화에 대한 증상은 겪지 않으시는 분들도 간혹 있다고 합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 <소화불량 및 메스꺼움>

      사람에 따라 매스꺼움, 입덧 등과 같은 임신극초기증상에서는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입덧이 심한 분들 같은 경우에는 임신 3~4주 차에도 입덧을 시작합니다. 임신을 하게되면 호르몬 수치가 올라가면서 매스꺼운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메스꺼움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게 됩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 <기분변화>

      호르몬 생성으로 인해 기분변화가 자주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아무것도 아닌 일에 우울함을 느끼기도 하고 분노를 느낄 수도 있습니다. 갑자기 화가 나거나 갑자기 좋고 또 갑자기 우울해지는 등 기분변화가 평소보다 자주 나타난다면 임신 극초기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 <변비 및 설사> 

      착상이 되고나면 아기가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자궁에 크기가 커지기 시작합니다. 자궁이 커지는 과정에서 주변 내장은 눌리게 됩니다. 그래서 설사 혹은 변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임산부가 드실 수 있는 유산균을 챙겨 드신다면 설사 혹은 변비 문제는 조금 완화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는 영양제도 조심해서 먹어야하기 때문에 임산부가 복용할 수 있는 임산부 영양제를 복용해야 합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 빈뇨감 및 잔뇨감>

      빈뇨감이나 잔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자궁이 커지면서 방광이 압박되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평소보다 화장실을 자주 가거나 잔뇨감이 느껴지신다면 임신 극초기증상 일 수 있습니다.

      임신 초기 주의사항

      ◎ 카페인 섭취 줄이기

      산모가 섭취하는 음식의 영양분은 탯줄을 통해 태아에게 전달 됩니다. 특히 태아의 두뇌 및 신체의 신경계가 발달하는 임신 초기에는 섭취하는 것을 특히 조심하여 섭취해야 합니다. 특히 카페인은 태아의 칼슘, 철분 흡수를 방해하여 뼈 형성에 영향을 주고, 충분한 수면시간에 문제를 줍니다. 

       

      무리한 운동 및 활동 금지

      임신 초기에는 산모의 몸과 자궁이 모두 약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최대한 무리한 운동 및 활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한 자세로 오래 있거나, 오래 쪼그려 앉거나, 무리하게 운동, 무거운 것을 드는 행동은 절대 하지않도록 해야 합니다. 

       

      산모 체온변화 주의하기

      임신초기에는 신경관의 발달이 활발해지는데 산모의 체온이 일정하지 않고 계속 변화한다면 신경관 발달에 방해가 됩니다. 특히 체온이 39도 이상으로 높이 올라가는 경우가 지속될 경우 신경관 형성이 크게 방해를 받습니다.

       

      그래서 임신 초기에 감기에 걸려 고열이 나는 경우에는 산부인과에 방문해야 합니다. 오랜 시간의 목욕이나 사우나 등 조심해야합니다.

      오늘은 임신 극초기 증상 및 임신 초기 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 및 임신 초기 주의사항 정보를 포스팅에서 얻어가셨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