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21. 11. 29. 16:29
    반응형

    오늘은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이번 포스팅은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이 읽는다면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이제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를 참고해주세요.

    목차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및 비용

      보건증은 식품 관련 분야에서 종사하거나 어린이집, 학교기관 등에서 일하는 경우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입니다. 관련 직종에 아르바이트를 할 예정이라면 필수적으로 보건증이 필요하기 때무에 시간이 날 때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및 비용

      보건증 발급시설

      일반적으로 보건소에서 검사를 진행하고 보건증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주변에 보건소가 없거나 가깝지 않다면 일반병원이나 대학병원에서도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병원의 경우 보건증 검사를 하는지 미리 연락을 후 방문해야 합니다.

      업종별 검사항목

      보건증은 업종별로 검사항목이 다르다.

      - 요식업 : 장티푸스, 결핵, 전염성 피부질환

      - 유흥업소 : 결핵, 전염성 피부질환, 장티푸스, 성병, 에이즈

      - 학교급식소 등의 종사자 : 결핵, 장티푸스, 세균성 이질, 전염성 피부질환

      보건증 인터넷 발급 검사항목 보건증

      보건증 검사 준비물

      보건증 검사를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은 신분증입니다. 보건증 발급을 위한 비용은 보건소에서는 1인 3,000원입니다. 일반병원의 경우 보건소보다 약간 비싼 8,000~15,000정도의 가격입니다.

      보건증 유효기간은

      보건증 유효기간은 일반적으로 1년이며, 학교급식소 등의 종사자는 6개월입니다. 일반저그로 1년 내 보건증 검사를 받아놨다면 재검사를 할 필요 없이 보건증 인터넷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1년이 지났다면 다시 검사를 받고 보건증을 발급 받아야합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1년 내 보건증 검사 기록이 남아 있다면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재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보건소나 병원을 방문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보건증 인터넷 발급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아래를 참고해 따라해주세요.

      보건증 인터넷 발급 절차

      1. 공공보건포털 G-health 검색

       

      공공보건포털 바로 가기

       

      2. "온라인 제증명 발급 신청하기"란에서 "건강진단결고서(구 보건증)"을 선택해 주세요.

      3. 로그인

      양식에 맞게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작성한후 공동인증서, 아이피, 디지털원패스, 핸드폰을 통해 본인확인을 진행해주세요. 보건증 인터넷 발급을 하기 위해서 꼭 필요하기 때문에 진행해주세요.

      4.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선택 후 발급

      보건증(건강진단결과)미발급자 과태료 행정처분

      식품위생법 제40조는 총리령으로 정하는 영업자 및 그 종업원은 건강진단을 받아야 한다라고 규정하고있습니다. 보건증을 미발급한 영업주, 종사원, 또 건강진단을 받지 않은 자를 영업에 종사시킨 영업주에게도 행정처분이 따르게 됩니다.

       

      ◎건강진단을 시행하지 않은 영업자 또는 집단급식소 설치 운영자

      1차는 20만원, 2차는 40만원, 3차는 60만원이 단계별로 부과됩니다.

       

      ◎건강진단을 시행하지 않은 자를 고용한 영업자 종사자 5인 이상

      종사자의 반절 이상이 미검사일 경우 : 종사자는 10만원, 업주는 50만원 부과

      종사자 4명 이하가 미검사일 경우 : 종사자는 10만원, 업주는 30만원 부과

       

      ◎종사자 5인 미만: 반절 이상이 미검사일 경우 종사자는 10만원, 업주는 30만원 부과

       

      오늘은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정보를 포스팅에서 얻어가셨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