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운전면허 벌점조회 및 경감 방법 정리
    카테고리 없음 2021. 11. 11. 20:43
    반응형

    오늘은 운전면허 벌점조회 방법 및 운전면허 벌점 경감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 벌점조회 및 경감 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이번 포스팅은 운전면허 벌점조회 및 경감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이 읽는다면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운전면허 벌점 조회하는 방법과 경감하는 방법에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이제 운전면허 벌점조회 방법과 운전면허 벌점 경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운전면허 벌점조회 및 경감 방법 알아보기

      운면면허 벌점조회 방법 및 운전면허 벌점 경감시키는 방법

      운전을 하다 보면 부득이하게 교통범규를 위반할 때가 있습니다. 교통범규를 위반할 경우 범칙금과 벌점을 받게됩니다. 벌점이 누적될 경우 운전면허가 정지되거나 심할 경우 운전면허가 취소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벌점 관리는 필수입니다.

      운전면허 정지 벌점기준

      운전면허 벌점은 누적벌점이 40점을 넘어가면 면허 정지 처분을 받게 됩니다. 40점 이상부터는 1점당 1일씩 면허정지 기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운전면허 취소 벌점기준

      벌점 누적점수가 일정 기준을 넘어가면 면허가 취소됩니다. 1년간 121점, 2년간 201점, 3년간 271점 이상의 벌점이 쌓이면 운전면허가 취소되고, 일정 기간동안 운전면허 취득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운전면허 벌점조회 방법

      벌점 관리를 하지 못하면 운전면허가 정지되거나 취소 될 수 있기 때문에 꼭 자신의 벌점을 알고 관리하셔야 합니다. 벌점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벌점을 확인해야하기 때문에 운전면허 벌점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를 참고해 운전면허 벌점조회를 해보세요.

      1. 경찰청 교통민원 이파인 홈페이지 접속

      2. 상단에 위치한 운전면허.조사예약을 선택

      3. 로그인( 공인인증서, 디지털원패스 이용)

      4. 자신의 운전면허 벌점 확인 

      운전면허 벌점 경감시키는 방법

      ●착한 마일리지 제도

       

      착한 운전 (무사고, 교통법규 무위반)을 할 것으로 서약하고 1년 이상 시행하면 10점의 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벌점 40점 이상으로 면허 정지 처분을 받을 경우, 크레딧을 사용하여 벌점을 상계할 수 있습니다. 경찰청 교통민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도주차량 신고

       

      교통사고를 내고 도주한 차량을 검거하거나, 신고하여 검거할 수 있도록 도운 운전자에게 40점의 특혜점수가 부여됩니다. 이후 그 운전자가 면허 정지 또는 취소 처분을 받게 되는 경우 벌점을 상계받을 수 있습니다.

      ●특별교통안전교육 이수

      처분 벌점 40점 미만인 운전자가 '벌점 감경 교육'을 마치는 경우, 처분 벌점에서 20점이 감경됩니다.

      운전면허 정지처분을 받은 사람이 '특별교통안전 의무교육'이나 권장 교육 중 '법규 준수 교육'을 마친 후에, 현장 참여교육을 마친 경우에는 정지처분기간에서 20일이 감경됩니다.

       

      정지처분을 받은 사람이 '교통 소양교육'을 마친 후에, '교통참여교육'도 마친 경우에는 30일이 추가로 감경됩니다.

       

      ●모범운전자에 대한 감경

       

      무사고 운전자 또는 유공 운전자 표시장을 받은 사람으로서 봉사활동에 종사하는 사람에 대해서는 면허 정치처분 기반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다만, 교통사고를 야기한 벌점에 대해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오늘은 운전면허 벌점조회 방법 및 운전면허 벌점 경감하는 방법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운전면허 벌점조회 방법 및 운전면허 벌점 경감시키는 정보를 포스팅에서 얻어가셨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운전면허 벌점 소멸기간 알아보기

      오늘은 운전면허 벌점 소멸기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 벌점 소멸기간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원하신

      wantsportscar.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